부모나 게임을 주로 하는 이용자들 입장에서 아이디나 비밀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유출은 심각한 고민거리다. 

 

부모 입장에서는 아이들이 성인 게임을 하기 위해 자신을 도용한 것이 아닌가 걱정될 것이고, 반대로 일반 이용자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특정 사이트에 가입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이 두 건 모두 자신의 신상정보가 유출돼 생길 수 있는 일이면서도 향후 가입 제한이나 아이템 현거래, 게임머니 세탁 등 좋지 않은 사건에 연류될 수도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의 주의를 요한다. 



게임문화재단에서는 이 같은 이용자들의 걱정을 덜기 위해 자신이 가입된 게임 사이트의 정보는 간단한 입력만으로 알 수 있도록 하는 ‘게임이용확인서비스’를 오픈했다. 

 

‘게임이용확인서비스’는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인증 작업만 거치면 국내 유명 게임 포털 및 게임 사이트 가입 여부를 한 번에 알 수 있다. 

 

이용도 간편할 뿐만 아니라 서비스 선택 연락처로 바로 문의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모나 성인 이용자들도 손쉽게 자신의 정보 유출 및 가입 여부를 파악, 조치를 취하는 것이 가능하다. 

 

‘게임이용확인서비스’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gamecheck.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가입 절차나 비용 등이 없는 무료 서비스다. 

'뉴스 >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가격  (0) 2010.11.17
Visual Studio 2010 Ultimate 다운로드(정식판)  (2) 2010.04.14
연봉, 2~30대 IT, 4~50대 영업직이 높아  (1) 2010.02.02
스타크래프트2 권장사양  (2) 2010.02.02
Posted by 띠깜
,